Widget Recent Post No.

홍콩 지하철 MTR 요금 할인받는 방법 MTR Fare Saver

n
홍콩 여행의 필수품 옥토퍼스카드 교통카드.
요즘은 홍콩 지하철, 시내버스, 공항버스에서 비접촉결제 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처 측면에서는 옥토퍼스카드를 구입하는 게 낫다. 

홍콩은 한국이나 대만과 같은 환승할인 제도가 없다.
다만 지하철(MTR)의 경우 한국인에게는 생소한 요금할인 제도가 있다.
홍콩 시내 곳곳에 설치된 MTR Fare Saver라는 기계에 옥토퍼스카드를 찍으면 다음 승차시 (당일 한정) HK $2를 할인해 준다.



노스포인트역 인근에 MTR Fare Saver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저 건물 안에 MTR Fare Saver가 있다.


MTR Fare Saver라는 기계는 이렇게 생겼다.


여기에 옥토퍼스카드를 태그하면 된다.
MTR만 HK $2를 할인해 준다.
버스나 트램, AEL(공항철도), 어린이용 옥토퍼스카드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없다.
비접촉결제 지원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역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없고, 삼성페이 혹은 애플페이도 마찬가지다.
(다만 옥토퍼스카드를 애플페이 등록해서 태그하면 혜택 적용됨)


***MTR Fare Saver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

2홍딸 할인은 역 인근의 지정된 MTR Fare Saver에 옥토퍼스카드를 태그하는 경우에만 제공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서 Causeway Centre의 MTR Fare Saver에서 옥토퍼스카드를 태그하면 완차이역 승차시에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요금을 HK $2(한국돈으로 360원 정도) 할인해 주는 건 좋은데, 굳이 MTR Fare Saver를 찾아다니시겠다면 말리고 싶다.
대체로 MTR Fare Saver들이 지하철에서 약간 먼 주택가나 상가에 있다.
MTR Fare Saver를 찾아다니다가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다만...



홍콩의 대표적인 명소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중간에 있는 MTR Fare Saver는 추천하고 싶다.
여기에 태그하면 센트럴역, 홍콩역, 셩완역에서 MTR 승차시 2홍딸을 할인받을 수 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