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실적을 채우지 않아도 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들은 대체로 혜택이 짠 편이다.
대체로 캐시백이나 포인트 적립률이 0.5% 이하다.
그나마 괜찮은 무실적 카드들은 연회비가 비싸다. 혹은 우리카드 네이버 체크처럼 연회비를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무실적 신용카드가 있다.
바로 국민카드 톡톡 my point 신용카드. 약칭 "톡마포".
약간의 제약조건이 있지만, 포인트를 최대 5.5% 적립받을 수 있다.
톡톡 my point 카드 신규발급 중단
아쉽지만 2023년 12월 21일부터 톡톡 My point 카드, 톡톡 My living 카드, 가온 Biz 티타늄 카드, Easy study 티타늄 카드의 신규발급이 종료된다.
갱신 (유효기간 연장) 불가능하고 유효기간 내 훼손 및 분실 재발급만 가능하다.
갱신 (유효기간 연장) 불가능하고 유효기간 내 훼손 및 분실 재발급만 가능하다.
개요
-. 신규발급 중단
-. 연회비는 실물카드 12,000원, 모바일 단독카드 6,000원이다. 국내전용 및 국내외겸용 모두 동일하다.
-. 연회비는 실물카드 12,000원, 모바일 단독카드 6,000원이다. 국내전용 및 국내외겸용 모두 동일하다.
-. 기본적으로 실물카드든 모바일카드든 포인트리 0.5%를 적립해 준다.
-. 실물카드든 모바일카드든 KB Pay 앱으로 결제하면 5%를 적립해 준다. 국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만 해당된다. 다만 KB Pay 5% 추가적립의 경우 월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월 20만원 결제) 적립받을 수 있다.
-. 월 20만원 결제하면 11,000p를 적립받게 된다.
-. 연간 결제금액이 300만원 이상이면 리워드 포인트리 12,000p를 지급한다. 초과분에 대해서는 2.5%가 적립되는 셈이다.
-. 상품권, 대학 등록금, 세금, 선불카드 충전시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사실상 필수조건 KB Pay 앱 + 삼성페이 지원 갤럭시 스마트폰
KB Pay는 삼성페이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삼성페이 지원되는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거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LG페이 연동은 종료되었다)
KB Pay 단독으로는 안되고 반드시 삼성페이를 설치해야 한다. 삼성페이에 톡톡 my point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KB Pay를 설치해서 결제해야 한다.
*. 삼성페이가 지원되지 않는 폰이라도 편의점 등 극히 일부 가맹점에서 NFC 혹은 바코드 결제가 지원된다.
*. 물론 온라인 결제용으로 사용한다면 삼성페이가 필요하지 않다.
11번가, 옥션, 지마켓, 네이버쇼핑에서 KB Pay로 결제하기
결제단계에서 자체 간편결제가 아니라 "일반결제"를 선택하면 된다.
KB Pay 교통카드 기능으로 결제시 0.5% 적립
아쉽게도 KB Pay 교통카드에 톡마포를 등록해서 결제하면 추가 5% 혜택을 받을 수 없다.
기본 0.5%만 적립된다.
KB Pay 앱에서 이벤트를 터치하면 온갖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자면 포인트리 가맹점에서 결제시 20% 추가할인을 해 주거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0 댓글